제퍼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빨갱 조회 35회 작성일 2021-01-18 00:09:14 댓글 0

본문

[프로농구] SK : LG 경기 MVP 데이본 제퍼슨 (02.02)

SK : LG 경기 MVP 데이본 제퍼슨

프로농구 LG, '애국가 몸풀기' 제퍼슨 퇴출 / YTN

[앵커]
프로농구 LG가 외국인 선수 제퍼슨을 오늘 퇴출했습니다.

애국가 연주 때 스트레칭을 해 비판받았고, 무성의한 사과 태도와 사생활 논란까지 겹치면서 최고 징계를 받은 것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은지 기자!

제퍼슨 선수가 결국 한국 무대에서 쫓겨나게 됐군요.

[기자]
프로농구 LG는 오늘, 제퍼슨에게 구단 최고 징계인 퇴출 조치를 내렸습니다.

문제가 불거진 것은 이틀 전, 울산에서 열린 LG와 모비스의 프로농구 4강 첫 경기였습니다.

경기 전 애국가 연주 때 제퍼슨은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 몸을 풀었습니다.

프로농구 KBL은 물론, 한국을 무시하고 모독하는 행동이라는 비판이 거세게 일었습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LG측은 경기 다음날, 그러니까 어제 낮 1시에 울산 롯데호텔에서 긴급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 사과 기자회견이 역효과를 초래했습니다.

제퍼슨이 기자회견 3분 전, 자신의 SNS에 손가락 욕설 사진을 올려 진정성에 의문 부호가 붙은 것입니다.

제퍼슨은 한국을 무시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취재진을 향해 휴대전화 카메라의 셔터를 눌렀고 회견 대부분의 시간 동안 변명을 늘어놨습니다.

[앵커]
애국가 때 몸을 푸는 것이 무례한 행동이긴 하지만, 퇴출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인가 싶기도 한데요?

[기자]
퇴출 이유가 애국가 몸풀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제퍼슨은 앞서 여러 차례 돌출 행동으로 눈쌀을 찌푸리게 했는데요.

SNS에 술을 마시고 여자들과 어울리는 사진을 자주 올렸고, 최근에는 가족이 그립고 빨리 집에 가고 싶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정규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제퍼슨이지만 플레이오프 들어 심판 판정에 유독 예민하게 반응했고, 기량도 급격하게 떨어져 태업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챔피언전 티켓이 걸린 4강전을 앞두고는, 열심히 훈련하는 LG 선수들과 달리 팀 훈련에도 빠졌습니다.

애국가 몸풀기 외에도, 태업과 사생활 논란까지 더해져 결국 LG는 퇴출을 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스포츠부에서 YTN 조은지[zone4@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7_2015032015541821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프로농구] KCC : LG 경기 MVP 제퍼슨 (02.08)

KCC : LG 경기 MVP 제퍼슨

... 

#제퍼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arke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